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정읍시는 다음달 9일까지를 ‘추석맞이 교통안전 시설물 정비 중점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지역 내 교통안전 시설물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점검대상은 정읍지역 관할 구역 내 국도 71.3㎞, 지방도 43.7㎞, 시군도 297.5㎞ 등 총 412.5㎞이며, 점검시설물은 교통표지판과 차선 도색, 시선 유도봉과 신호등 이다.
일제 정비를 통해 훼손 또는 파손된 표지판과 시선 유도봉을 정비하고 시인성이 부족한 차량 신호등을 교체할 예정이다.
시는 또한 교통사고 잦은 곳과 위험구간에 표지판과 안전 시설물을 보강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원활한 교통 소통에 초점을 맞춰 점검·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연휴 기간 비상근무조와 긴급 복구반도 운영,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정비를 통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나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한편 편안하고 깨끗한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등 시설물 유지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