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정읍소방서(서장 김일선) 119구조대는 1일 09시 10분 정읍시 수성동 인근야산에서 벌초작업 중 날까로운 예초기 날에 보조작업자의 좌측 대퇴부에 열상을 입은 A씨(58세,여)를 무사히 구조하여 정읍아산병원으로 이송했다.

A씨는 벌초 보조작업자로 작업자와 안전거리 미 확보와 안전장구 미착용으로 인하여 사고가 컸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벌초작업 중이던 가족의 신속한 신고와 지혈 등 응급처치로 인하여 119구조대와 구급대가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었다.
서한석 구조대장은 “추석 전후에는 예초기 사용이 많아, 각 부분의 조임 상태 등을 철저히 점검하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며, 한편 작업 시에는 작업자뿐만 아니라 보조자도 보안경, 긴 옷, 장화, 장갑 등 보호 장구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고, 주위 사람과는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작업을 해야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