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생활체육‧여가 활동, 문화센터, 면단위 행사 등 다목적실내 체육관으로 활용될 복합 체육시설이 담양군 남면에 문을 활짝 열었다.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4일 최형식 군수와 김기성 군의회 의장, 전정철 도의원을 비롯해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해 건립한 복합 체육시설 ‘장원관’ 개관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12일 착공, 부지면적 6,568㎡, 건축연면적 639.7㎡의 다목적 실내체육관과 관리실, 화장실과 부대시설 등을 갖춘 복합시설로 태어난 장원관은 총 사업비 14억 5000만원이 투입됐으며 지난달 20일 준공됐다.
특히, 군은 그동안 주민간담회와 선진지 벤치마킹, 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들의 욕구를 반영하고자 노력하였으며 면민들이 건강과 활기,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남면의 명산인 ‘장원봉(壯元峯)’의 지명을 체육시설 이름으로 명명했다.
장원관 건립추진위원회 양삼기 추진위원장은 당일 인사말을 통해 “우리지역의 숙원사업이었던 다목적 체육관인 ‘장원관’이 개관하게 된 것은 담양군의 지원에 지역민들의 노력이 더해져 이룩된 성과”라며 “장원관이 면민들의 생활체육 활동은 물론 휴식 공간, 소통과 힐링 공간으로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