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남도가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공공시장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기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도는 16일 아산공동체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오는 20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알아야 할 공공조달 실무 아카데미’를 각각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서는 공공시장 진출에 필요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인 ‘나라장터’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정보 등록 및 변경, 다수공급자계약 활용 등에 대한 실무 교육도 진행한다.
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공공시장 접근성을 높이는 등 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공공조달 시장 진입 장벽은 낮아지고 있으나, 사회적경제 기업들이 실제적으로 공공시장을 뚫기 위해서는 철저한 준비와 구체적인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도는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제품 구매 활성화와 공공조달 시장 진입 확대를 위해 지난 5월 ‘충청남도 사회적경제 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