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올해 제18회 담양대나무축제에서 새로 선보인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투어 ‘담양 별빛여행’이 알찬 구성으로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냈다.

담양 별빛여행은 죽녹원 정문에서 시작해 죽녹원 전망대~야간 멀티미디어 쇼~관방제림 별빛 감상~담빛예술창고~메타프로방스~메타세쿼이아길의 코스로 담양의 대표 관광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동선으로 구성됐다.

투어 참가자들은 200~300년 수령의 관방제림에서 숲속 별빛에 취해 숲길을 걷고, 담빛예술창고에서 차 한잔의 여유와 대나무 파이프오르간 및 대금 연주의 하모니를 즐기는 등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느긋하게 즐기며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참가자들은 초청 명사로 투어에 참여한 라규채 사진작가와 고재종 시인의 ‘대나무, 예술을 포옹하다’, ‘전통정원과 누정’, ‘담양 나무이야기’를 주제로 한 이야기를 들으며 인문학적 교감을 서로 나누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죽녹원 인문학산책, 담양 오방길 생태탐방 해설, 달빛․별빛여행(담빛여행) 등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오감 만족형 인문학 기행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