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게 ‘어머니 정성’ 담은 설 선물 전해
△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인천연수교회)민족 대명절을 맞아 이웃을 향한 따뜻한 선물이 전해지고 있다.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설을 앞두고 전국 곳곳에서 복지취약 계층을 위해 겨울이불을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이불은 5800여 채(2억5000만 원)로, 전국 약 260개 관공서를 ...
담양군이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성평등 정책 사례를 중심으로 한 ‘2016년 성별영향분석평가 교육’을 실시하는 등 성 주류화 확산에 적극 나섰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12년 성별영향분석평가법 시행에 따라 ‘양성평등’이라는 장기적이고 복합적인 목적을 달성하고자 공무원의 성 인지력을 향상시켜 주요 추진사업에 성인지 관점을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성별영향분석평가는 자치법규나 계획 등 주요정책을 수립 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격차 등을 분석해 성 평등 실현에 기여하도록 하는 제도로 담양군은 지난해 52개 자치법규와 27개 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 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군 주요사업과 관련된 성 불평등 문제를 찾아 이에 대해 고민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성별영향분석평가를 통해 5만 담양군민이 만족하는 양성평등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