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충청권 최대의 안전체험 학습장인 충남도안전체험관이 천안교육지원청과 손을 잡고 자유학기제의 안정적 정착과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은 12일 체험관 내 회의실에서 김성복 안전체험관장과 한옥동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진로탐색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관련된 인적?물적 자원을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와 함께 천안교육지원청은 각급 학교 등 일선 교육기관에 충청남도 안전체험관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을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기로 했다.
김성복 안전체험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천안교육청과의 체험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진로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극 지원하고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