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아름다운 숲 가꾸기 사업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군정이념인 ‘생태도시’ 조성을 적극 실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담양군은 지난 14일 담양문화회관에서 2016년도 산림사업 성공다짐대회를 개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집중적인 바이오산물 수집과 가로수 관리를 통해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의 일환인 ‘아름다운 숲 가꾸기’ 사업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밝혔다.
앞으로 군은 바이오산물 수집단과 가로수 관리단을 운영할 계획으로, 바이오산물 수집단은 숲 가꾸기 지역 내 벌채된 원목을 수집해 산물 이용을 촉진하고 산물에 의한 산림재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활동을 펼치며 가로수 관리단은 9,700여주의 배롱나무를 비롯, 메타세쿼이아 4,800여주와 벚나무 4,800여주를 함께 관리해 가로수 병충해 방지, 위험목을 제거함으로써 군의 아름다운 경관을 유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담양군은 산림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같은 날 기계톱, 예취기 등 임업 기계의 올바른 사용 및 벌쏘임에 대한 응급처치요령 등 안전교육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산림 사업 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로 안전한 사업장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생태도시 담양’의 이미지를 더욱더 공고히 하기 위해 ‘숲속의 전남 만들기’ 사업과 함께 ‘천년 대나무 숲’ 조성에 더욱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