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전라남도가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 공중화장실 청결관리 실태 평가 결과 공통분야와 현장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종합 2위를 차지하며 공중화장실 청결관리 우수군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군은 공중화장실 청결 관리를 위해 연도별 사업계획을 수립, 화장실 별 관리카드를 작성해 연혁, 보수일자, 점검주기와 같은 항목을 점검함으로써 화장실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전문 인력을 고용해 주기적으로 화장실 상태를 확인하는 등 화장실 유지·관리에 탁월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은 청정한 관광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관내 공중화장실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할 계획으로, 이용량이 많고 노후된 공중화장실부터 리모델링 및 보수 작업을 실시해 군민과 관광객들이 항상 청결하고 쾌적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