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동절기 혈액 수급 부족의 어려움을 덜어 소중한 생명 나눔에 동참하고자 광주·전남 적십자 혈액원과 연계해 19일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군 공직자와 담양경찰관 등 37명은 군청과 담양경찰서에 마련된 헌혈차량을 방문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으며, 읍면, 창평우리병원, 담양사랑병원, 한국농어촌공사 등에서도 51명이 보건소를 찾아 생명 나눔에 뜻을 같이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재단 혜림과 자연과사람들(주), 명문, 담양참사랑, 한울, 무등산생태병원 등 관내 기업과 의료기관 재직자 42명도 이동차량을 이용해 헌혈에 동참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많은 분들께서 자발적으로 헌혈에 동참해주셔서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귀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혈액은 아직 인공적으로 만들 수 없으며, 살아있는 세포로 구성되어 있어 장기간 보관이 불가능해 담양군에서는 매년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수혈이 필요한 환자를 돕고 안정적인 혈액 확보를 위해 꾸준히 움직이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