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이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위문활동을 펼쳐 행복한 지역 만들기 실현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1월 28일부터 7일간 관내 사회복지시설 25개소, 경로당 348개소, 저소득 소외계층 1,740세대를 방문해 한우, 한돈, 배, 백미, 죽력김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형식 군수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시설이용자들과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따뜻한 위로와 격려의 말을 전했으며, 같은 기간 주민복지실장을 비롯한 각 읍면장 및 공직자들은 직접 관내 경로당과 소외계층 이웃들을 찾아가 위문품을 전달하고 이들의 안부를 살폈다.
특히, 이번 위문 릴레이에는 지역 각계각층으로부터 후원의 손길이 잇달아 주위를 훈훈케 했다. 그루터기동호회(회장 정관영) 백미 10kg 60포, 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최화삼) 백미 20kg 83포, (사)전국한우협회 담양군지회(회장 김옥범) 한우 및 사골 100kg, (사)대한한돈협회 담양군지회(회장 이종구) 한돈 500kg, 해표산업(대표 박재갑, 홍동호) 백미 20kg 100포, (주)메디치팜(대표 이선용) 백미 10kg 110포, 담양푸드(대표 장형기) 죽염고등어 16상자 등 지역의 여러 단체 및 기업체에서 다양한 성품을 불우 이웃을 위해 기탁해왔다.
군 관계자는 “사회복지시설, 요양원, 저소득 빈곤가정 등을 방문하며 기탁자의 뜻이 담긴 성품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힘을 모아 행복한 지역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