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이 결혼 이민 여성과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지원에 두 팔을 걷어 붙였다.
담양군은 결혼 이주 여성의 직업 교육 및 취업 알선을 통해 지역 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장기간의 육아·가사 등으로 경력 단절이 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자 원스톱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취업 전문 상담사를 여성회관에 상주시켜 관내 여성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취업의욕 고취 및 자신감 회복을 위한 상담, 이력 사항 관리 등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여성근로자 역량강화교육, 양성평등 인식개선 운동, 일자리 유관기관 네트워크 구축 등 다방면으로 여성의 고용 촉진을 위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지난 2011년부터 지금까지 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842명이 취업의 기회를 얻었으며 군은 앞으로 결혼 이민 여성 및 경력 단절 여성을 포함한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관내 여성은 누구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주민복지실(☏061-380-3311)로 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여성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여성회관의 문을 두드려 달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