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일·가정 양립지원을 위해 광주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직장 어린이집을 조성한다.
북구는 민원편의를 위해 증축을 앞두고 있는 교통과 효죽공영주차장 1층에 464㎡규모의 직장 어린이집을 설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직장 어린이집 조성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아이들과 함께 직장에 출·퇴근하고 휴식시간 등을 이용해 아이들을 돌보는 등 보육의 질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함이다.
보건복지부 역시 올해부터 여성 일자리를 늘리고 직장생활의 편의를 위해 상시 근로자 500명 이상, 상시 여성근로자 300명 이상 기관에 대해 직장 어린이집 설치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북구는 방문민원 편의 및 인근 주택 주차난 해소를 위해 추진하는 효죽공영주차장 지상 4층 증축 공사시 1층에 직장 어린이집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설계용역 중에 있으며 오는 4월 착공에 들어가 9월 준공 후 어린이집 운영규정 제정 등 준비과정을 거쳐 10월경 광주 자치구에서는 최초로 개원할 계획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일과 가정을 동시에 돌볼 수 있는 이번 직장어린이집 조성으로 보육의 질과 업무의 효율성을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복지는 물론 저출산 해소 및 여성 경제활동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임산부 공무원 편의용품 제공, 무기계약직근로자 공무직 명칭 변경, 기간제 근로자 정규직 전환 등 공직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