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지난 9일 군 영상회의실에서 최형식 군수와 김동윤 서울척병원장이 상호 협력지원과 물적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관절 및 척추 전문 특화병원인 서울척병원과 농업종사자가 많아 농부증 등 관절 척추 환자에 대한 보건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담양군 보건소가 공감과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 발전을 위해 이뤄졌다.
특히, 협약을 통해 서울척병원은 의료진 공개 건강강좌 실시와 진료, 건강검진 시 편의제공, 담양군 의료봉사활동 등 상호교류 및 지원에 앞장서며, 담양군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 등을 위해 다양하게 노력할 방침이다.
최형식 군수는 “서울척병원과 협약을 통해 서울 등 대도시의 특화된 전문병원을 선호하는 주민들과 농업으로 인해 관절 환자가 많은 우리군 특성상 최적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또한, 다양한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3.0 실현이 더욱 앞당겨 질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