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며 ‘살기좋은 담양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는 자원봉사자들과 복지업무 관련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군에 따르면 지난 4일 담양리조트에서 봉사단체 회원들과 관련 공무원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제13회 담양군자원봉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담양군 주최, 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병연) 주관으로 마련돼, 한 해 동안 자원봉사 발전에 공이 큰 17명에 대한 표창 수여와 함께 봉사자대표 선서, 봉사활동 성과보고, 우수사례발표, 특별강연 등을 통해 봉사단체 간 화합과 정보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특히, 자원봉사자들의 마인드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봉사·나눔 그리고 희생’을 주제로 국민성우 배한성 강사로부터 전문교육이 이뤄져 큰 호응을 이끌었다.
군 관계자는 “올해는 지역에서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등 크고 작은 행사가 열려 성공적으로 개최됐으며, 이는 자원봉사자들이 솔선수범의 자세로 봉사활동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린 결과”라며 “봉사문화 확산과 분위기 조성에 항상 앞장서고 노력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