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지난 1일, 지역봉사자 30여명과 함께 전남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진행된 ‘나눔2015 전라남도 자원봉사자 대축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10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으로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상준)에서 주관해 도내 자원봉사자와 내외귀빈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에, 군 업무관계자와 담양 봉사자 6명은 2015년 한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의 영광을 안았다.
우선, 담양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병연)가 지난해 창립 이후 활발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이와 함께 민간인 부문 가족봉사단 박기자 씨, 봉사단체부문 담양새마을금고봉사단(단장 유성록), 공무원 부문 담양군청 주민복지실 조병채 담당이 전라남도지사 표창을 각각 수상한데 이어, 전남도자원봉사센터이사장 감사패는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박귀석 씨, 한국자원봉사센터 협회장 감사패는 주민복지실에 근무하는 최은정 주무관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한, 자원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담양새마을금고(이사장 최화삼)가 전라남도로부터 ‘자원봉사 우수기업’에 선정돼 현판을 전달 받았다.
군 관계자는 “바쁜 중에도 틈틈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에 참여하신 여러분들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자원봉사활동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다양하게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