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담양고등학교 3학년 107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3일부터 26일까지 두드림 기본과정 ‘진로·자립 프로그램’ 3, 4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로·자립 프로그램’은 꿈 설계와 경제관념, 직업의 바다, 꿈 다지기 등 수능 시험을 마친 학생들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마련된 교육으로 알차게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고등학교 3학년 과정을 마치고 또 다른 시작에 놓인 학생들은 자신의 직업성향을 분석하고 10년 뒤 모습을 그리며 좀 더 구체적인 미래를 계획하는 등 새로운 출발에 앞서 결심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지난 7월 담양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두드림 기본과정 진로·자립프로그램 1·2차 교육을 실시해 미래에 대한 준비와 역량을 강화시켰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전한 사고를 바탕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