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최근 남선그룹(대표이사 김홍균)에서 연탄 12000장을 기탁한데 이어 담양읍 천변2구 김동관 이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20포(1포/20kg)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은 생활이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살기좋은 지역 만들기’에 앞장서며 모범이 되고 있다.
김홍균 남선그룹 회장과 김영식 남선이앤씨 사장이 전달한 연탄 12000장은 지역 내 저소득층 40여 가정에 300장씩 보내져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담양읍 천변2구 김동관 이장은 담양읍 독거노인과 차상위계층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쌀 20포(9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에, 조동선 읍장은 “힘들게 농사를 지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전달해줘 고마우며 이웃들에게도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기업의 모습은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큰 힘이 된다”며 “기업과 개인, 단체 등이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해 올 겨울도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홍균 남선그룹 회장은 1992년 남선석유 대표이사에 취임한 이후 연탄기탁 등 다양한 지원사업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