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연다.
북구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사 체육관에서 자원봉사단체 및 동아리 회원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5 자원봉사자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숨은 천사로 묵묵히 남을 돕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올 한해 활동을 돌아보면서 그간 노고를 격려하고, 각종 포상 등 자긍심 고취를 통해 자원봉사 분위기를 범사회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가 후원하고 행사추진위원회(위원장 정수하 북구여성단체협의회장)와 북구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는 기념식, 체육행사,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1부 기념식에서는 평소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26명과 3개 단체에 대해 유공자 표창을 실시하고, 2부 체육행사에서는 단체 및 개인별 종목경기와 장기자랑 등 소통과 화합의 무대가 이어진다.
특히 이날은 그동안 베풂에 익숙한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관내 시설 및 기관, 업체 등에서 행사에 사용되는 상품과 경품을 후원해, 행사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한 해 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자원봉사자들께 감사 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자원봉사 문화가 더욱 활성화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