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동들이 끼와 재능을 펼쳐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무대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군에 따르면 지난 5일, 최형식 군수를 비롯해 담양군의회 박종원 의원, 이정옥의원, 담양교육지원청 공영휴 교육장 외에도 드림스타트 가족, 후원자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담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015년 드림스타트 성과 발표회’가 개최됐다.
이번 발표회는 ‘무지개 물고기의 꿈’을 주제로 지난 1년간 추진된 드림스타트 프로그램 활동내용과 사업성과 보고에 이어 참여 아동들이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펼칠 수 있는 재능발표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무대공연으로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호남필하모니 오케스트라가 협연해 우쿨렐레와 하모니카, 오카리나, 해금, 난타, 마술 등 그동안 배우고 익힌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발표회에 참가한 한 아동은 “지난 1년 동안 열심히 연습한 우쿨렐레 연주를 가족과 친구들에게 멋지게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신나고 좋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지역사회가 화합할 수 있는 훈훈한 시간이었다”며 “취약계층 아동에게 보건과 복지, 보호, 교육 등 맟춤형 통합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