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정병연)에 따르면 담양군과 전남도센터와 함께 고령부부와 독거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동세탁차량을 이용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세탁봉사는 지난 3일 고서면 문예회관을 시작으로 4일 용면 두장경로당, 5일 봉산면 대추경로당 등 3개소를 3일간 차례로 순회, 이불과 담요 등을 전문적으로 세탁하며 따뜻한 이웃의 정을 나눴다.
특히, 고서면에서는 고서청년회에서 세탁을, 적십자부녀회는 어르신들에게 어묵탕을 대접했으며, 미용봉사회는 커트와 염색, 파마 등 이·미용봉사활동으로 수요자를 배려한 맞춤형 봉사활동으로 큰 호응을 이끌었다.
또한, 4일 용면에서는 여성자원봉사회와 미용봉사회가 세탁과 이·미용은 물론 조선대 한송이봉사단에서는 어르신들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미술·공예 봉사활동을 실시한데 이어, 5일 봉산면에서는 여성자원봉사회와 미용봉사회, 발마사지 봉사단이 참여하고 울랄라시니어밴드가 멋진 공연을 펼쳐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황태호 주민복지실장은 “어르신들이 위생적이고 쾌적한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이불 빨래감 일손을 덜어주고,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단체가 연합해 시너지를 높여 지역사회 복지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펼쳐 살기 좋은 지역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