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의 대표 관광명소로 강과 숲이 둘러싸인 관방제림 내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잡은 ‘담빛 예술창고’에서 수준 높은 전시가 마련돼 눈길을 끈다.
담양군과 (재)담양군문화재단은 지난 4일 담빛 예술창고에서, 광주와 중국 북경에서 활동중인 대표 작가들을 초청해 마련한 특별기획 한중교류전 ‘삶-공명’ 전의 오픈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오는 12월 3일까지 진행되며, 광주 출신 김해성 작가 외 9명과 중국 북경 현대미술 예술가 리강 외 9명 등 총 20명의 작가가 참여해 회화와 조각, 영상 등 현대미술작품 40여점을 선보인다.
특히, 전시 주제인 ‘삶’이 상호 ‘공명’을 만들어 내 영향을 주듯 예술가들 또한 문화를 선도하는 역할과 예술적 삶을 통해 대중에게 울림을 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아울러, 오픈식에는 지역 예술단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다채로운 작품을 관람한데 이어 행위예술가와 대금 연주자가 펼치는 퍼포먼스아트를 감상했다.
군 관계자는 “담양은 자연과 예술이 살아 숨쉬는 고장으로, 광주와 동선이 이어져 문화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며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마련해 지역의 문화수준을 높이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