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가 담양에서 오는 31일까지 펼쳐지는 가운데, 전남 시군에서 재능기부 차원에서 다양한 공연을 지원하며 박람회 성공개최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박람회조직위는 박람회장 내 동문 체험무대에서 지난 5일 보성군의 소리 농악 공연을 시작으로 22일까지 9개 시군에서 재능기부 한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난 7월 제5차 전남시장군수협의회에서 국제행사로 열리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시군에서 문화예술 공연 1팀 이상을 재능기부 할 것을 합의함에 따라 이뤄진 것이다.
이에, 첫 공연으로 보성군 ‘소리공연’이 무대에 올라 판소리와 가야금병창이 관객들에게 선보였으며, 이어 8일에는 나주시립국악단에서 전통국악과 무용 공연을 펼친다.
이 밖에, 목포시와 곡성군, 광양시, 순천시, 장성군, 여수시, 해남군 등에서도 합창단 및 부채춤, 타악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을 마련해 대나무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을 위해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