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안전관리계획수립안에 따른 안전관리실무위원회 심의회를 개최하고 박람회장 안전관리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일, 안전실무위원회 위원장인 홍성일 부군수를 비롯해 경찰서와 소방서, 군 실과장 등 심의위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관리계획수립안에 대한 심의회를 진행했다.
이번 심의는 박람회 안전관리종합대책계획에 대한 박람회조직위 설명을 들은 후 실무위원들의 문제점 제시와 그에 따른 대책 논의가 이어지는 등 안전한 박람회 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특히,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개막식과 폐막식 공연행사에 대한 대책방안을 강구했으며, 안전관리요원 책임담당구역 지정, 안전관리 종합대책 이행과 교통, 보건, 소방, 주차, 태풍 및 호우 등에 대한 사전 안전대비도 함께 논의됐다.
홍성일 부군수는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 위해서는 안전관리가 최우선으로 중요하다”며 “특히 관람객이 많이 모이는 장소와 행사장 등을 중심으로 안전관리에 다함께 신경써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