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에 따르면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현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를 이해하고 공유하기 위한 ‘정부3.0’ 교육을 실시했다.
‘정부3.0’은 공공정보를 개방·공유하고,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협력함으로써 국정과제에 대한 추진동력을 확보해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새로운 정부운영 패러다임을 말한다.
이번 교육은 ‘정부3.0’ 추진 3년차를 맞아 정부3.0의 4대 핵심가치인 개방과 공유, 소통, 협력 확산과 더불어 일 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군민 중심의 서비스를 실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국정과제 추진을 위한 이해증진과 공감대 형성으로 군 실정에 맞춰 일 잘하고 군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투명한 군정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로 정부3.0이 실현돼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