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찾아가는 경로당 구강관리 서비스’ 사업을 오는 27일까지 담양읍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노인인구가 늘면서 틀니를 사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사용법 안내와 함께 구강건강상태 확인 및 상담, 치아관리 교육 등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서 올바른 틀니사용법으로 ▴구강건강을 위해 수면 시 틀니를 빼서 미지근한 물에 보관 ▴구취 예방을 위해 자연치와 구분해 틀니세정제로 관리 ▴구내염이 자주 생기면 틀니 점검하기 등을 설명했다.
이어, 구강검진과 불소도포, 틀니소독, 구강상담 등을 통해 구강건강상태를 확인했으며, 노인건강의 기초인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예방법과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해 잘못 알고 있는 치아관리법을 설명하는 등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건강관리는 진료시간과 비용 등으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 충치 및 치주질환의 발생률이 높은 편”이라며 “앞으로도 구강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강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에서는 지난 3월 수북면 23개소, 7월 대전면 27개소에 이어 경로당 및 예수마음의집 시설 입소자 및 관계자에게 구강관리서비스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