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담양군은 지난 23과 24일, 1박 2일 동안 강원도 평창군 일원에서 여성단체 임원 30명과 여성이장 10명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2015 여성지도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군 여성지도자들의 역량강화는 물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도 함께 이뤄져 더욱 의미 있게 보냈다.
첫째 날은 전문강사를 초청해 21세기 여성리더의 친절 리더십과 노후를 대비한 건강강좌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
다음날은 여성단체가 주체가 돼서 참여하게 될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 자원봉사 운영을 위해 강원도 알펜시아의 평창 비엔날레 전시관을 방문, 자원봉사 운영상황에 대한 관계자들의 의견과 예상되는 문제점을 듣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양군여성단체협의회 장효순 회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우수한 여성인력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15담양세계대나무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자원봉사 참여 및 친절마인드 함양 등을 서로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돼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여성단체 활성화 및 사회참여를 확대하고 여성의 사회적 역할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