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파주시(시장 이재홍)는 지난 1월 30일 건설공사의 조기 착공으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균형집행을 도모하기 위한 2015년 합동설계단 운영을 순조롭게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29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시청과 읍·면 시설직 공무원 3개팀 18명으로 구성된 설계단은 현장조사, 설계도면 작성 및 내역작성 등 5주간에 걸쳐 10개 읍·면 92건, 31억원의 합동설계를 완료함으로써 예산절감 효과뿐만 아니라 조기 발주를 통한 건설경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한 발 앞선 건설행정을 펼치고 있다.
특히 합동설계로 공무원간 기술 정보 교환을 통해 설계기술 능력이 향상되어 효율성을 높였으며, 설계시 지역주민 의견과 현장여건을 충분히 반영하여 행정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재홍 파주시장은 합동설계단 사무실에 방문하여 “이번 합동설계로 소규모 주민숙원사업에 발빠르게 대처하여 시민들의 불편함을 덜어 드리고, 더 나아가 희망도시 파주건설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한다”고 격려하며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