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양주시는 일자리센터의 시민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올 초부터 1층 세무민원실 내 일자리 상담부스를 추가운영 중에 있다.
일자리센터는 작년 8월 조직 개편에 따라 1층에서 3층으로 이동했으나 접근성이 떨어져 내방객이 약 60% 정도 감소함에 따라 3층에 3개 부스, 1층에 2개 부스를 분리 배치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읍면동 주민센터(양주1동 희망리본본부·양주2동·회천3동·광적면)에도 일자리센터 상담부스를 운영 경력이 많은 전문 직업상담사의 배치를 통해 적극적인 숨은 일자리 발굴과 구인·구직 상담 및 사후관리 강화로 취업률 제고를 위한 내실 있는 현장중심 일자리센터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 밖에 한국고용정보원 ‘워크넷’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양주시일자리센터 지역 워크넷(http://gyeonggi.work.go.kr/yangju)’ 서비스를 개시해 지역별 전용 일자리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일자리센터의 상담부스 추가 설치와 일자리정보 제공 전용 인터넷 사이트 운영으로 다양한 계층의 구인·구직자들이 전문 직업상담사의 상담을 접해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며, 궁극적으로 양주시의 취업률 상승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