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동두천시는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와 관련하여 이에 대한 예방과 근절을 위하여 관내 129개소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경기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의 전문 강사가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아동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에 대한 책임과 의무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오세창 동두천시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을 통하여 이후에는 단 한건의 아동학대 발생하지 않도록 원장님들께서 앞장 서 줄 것을 당부 드린다.”며 말하였다.
교육 참석자를 대표해서 어린이집연합회 이미경 회장은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결의문을 낭독하면서, “그동안 열심히 일하고 있었던 보육교직원들의 노고를 감사드리면서 우리 시에서는 앞으로, 이런 일이 안 생기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며 말했다.
또한, 동두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의 아동학대 전수조사와 관련 공지사항도 함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