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 첫 회의 개최
충북도는 8일(월) 오후 2시 도의회 워크숍룸에서 충북 농업의 미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이하 ‘TF’)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TF는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의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기후위기,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농산물 시장 개방 심화 등 급변하는 여건 속...
|
국립대구과학관이 천문 융합 콘서트인 천체투영관 음악회를 개최해 눈길을 끈다.
이번 음악회는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함께 직경 16m의 돔 스크린에 투영되는 환상적인 별자리에 대한 해설도 들을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유명 영화, 애니메이션 OST뿐 아니라 동요, 포크송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번 음악회에서는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 삼중주와 함께 봄-여름-가을-겨울에 해당하는 별자리 해설을 들으며 자신만의 별자리를 찾아보는 재미도 즐길 수 있다.
지난달 12월 28일(일) 국립대구과학관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천문 예술 융합콘서트인 천체투영관 음악회는 공연 당일 120석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많은 관람객들의 사랑을 받은바 있다.
국립대구과학관 천체투영관 음악회는 1월 17일(토), 31일(토)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국립대구과학관 1층 천체투영관에서 공연되며, 관람료는 1인당 5천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프로그램 문의: 국립대구과학관 천지인학당 담당자 (053-670-6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