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4년 모자건강사업 지원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모자건강사업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12개 지원사업(예비·신혼부부 건강검진, 임신부 영양제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 미숙아의료비 지원, 아토피 예방관리사업 등)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사업 이용 편리성, 사업 필요성 등의 항목으로 구성되었다.
설문 응답자의 95%가 ‘만족’으로 응답하여 작년 94%보다 1%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앞으로 주위 분들에게 권할 의향이 있느냐의 설문에는 응답자의 99%가 ‘그렇다’로 응답하여 작년 96%보다 3%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모자건강사업의 구체적인 만족 내용으로는 비용 지원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이 다수를 차지하였고 임산부 건강관리를 위한 철분제, 엽산제 지원, 신선식품 제공 및 체계적인 영양교육 등의 내용이 있었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 결과를 2015년도 사업에 반영하여 시민들이 최대로 만족할 수 있도록 양질의 모자건강 서비스 제공을 통한 모자건강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