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양주시는 시정방침인 “시민을 편안하게! 신바람나게! 행복하게!” 슬로건에 맞는 도시를 디자인하고자 시민과 소통하는 디자인 컨설팅을 확대․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부터 양주시 분야별 디자인 가이드라인이 수립되면서, 현재 각종 허가 및 공사 등의 공공디자인 부분은 설계 이전단계에 디자인 협의․자문․심의가 원활히 이뤄지고 있다.
민간영역의 건축 및 토목공사, 각종 사회단체 사업에 대하여도 내부 디자이너들을 활용 디자인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으나, 내년부터는 시민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디자인 컨설팅 온라인 창구’를 개설해 소통하는 명품 도시 디자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행은 내년 1월부터이며, 컨설팅 대상은 건축물 및 색채디자인, 공공시설물 디자인, 매체 디자인으로 양주시에 설치되는 건축물․시설․시설물 등의 디자인을 적용함에 있어 순수 양주 시민만을 대상으로 하는 디자인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한다.
또한, 시 소속 디자인팀 전문디자이너가 컨설팅을 담당하며, 디자인 협의 난이도를 고려 최대 1개월 내로 처리할 예정이라고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디자인 컨설팅 제도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디자인 역량 공감대를 확대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명품도시 양주 건설에 한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