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동두천시드림스타트는 지난 12월 2일(화) 프로그램실에서 동두천 드림스타트 아동복지기관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회의를 개최하였다.
|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아동복지 관련기관과의 지역사회 연계기능을 강화하기 위하여 드림스타트 개소 당시 2012.12.7.부터 아동복지관련기관의 대표로 구성되었다.
위원회는 정수진 동두천시 사회복지과장을 위원장으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지원행정팀장, 지역아동센터장, 아동양육시설대표, 어린이집원장, 청소년상담센터,천사운동본부, 월드비젼 팀장 등 11명으로 구성되었다.
아동복지기관협의체 회의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통합사례를 공유하고 어려움에 처한 아동에 대한 지원과 협조, 아동복지서비스 연계‧조정기능을 강화하고 아동복지기관간의 정보를 공유하였다.
앞으로 2015년에도 동두천드림스타트의 아동복지기관협의체는 아동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아동들을 위한 지역자원배분등 업무협의를 통해 아동복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