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양주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군부대와의 상생협력 방안을 도모하기 위한「군 부대 관․군 협력 담당관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군부대 관련 민원의 원활한 협의․처리와 민선6기 시정운영방향 및 주요 당면 현안사항 등에 대한 정보공유 및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초청 대상 군부대는 제6군단, 제25보병사단, 제26기계화보병사단, 제60보병사단, 제61사단, 제65보병사단, 제72보병사단, 제2군수지원사령부, 제5기갑여단으로 각 부대 행정부사단장을 비롯한 인사참모와 작전참모 등 20여명의 인원이 참석했다.
또한, 각 부대별 군보담당관들을 필수 참석대상자로 포함시킴으로써 시정현안사업들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한 관․군협력 담당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주요내용은 ▲민선6기 비전 및 주요 현안사항 보고 ▲군사시설보호구역 협의 추진현황 보고 ▲군부대 애로사항 청취 등 이었으며, 2015년 신병교육대 입소 관련 관․군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관군 상생협력이라는 단일 주제를 논의하기 위한 최초의 자리로 관․군이 서로 소통하며 정보를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