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구리시(시장 박영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일과 8일 2회에 걸쳐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소재 미리내 캠프장에서 58가족 168명을 대상으로 한 가족캠프 「패밀리가 떴다」를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모처럼 도심에서 벗어나 드넓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승마체험, 캠프파이어, 가족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화합과 우애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부모만을 대상으로 부모 자녀 간 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부모로서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무한돌봄과 드림스타트팀은 0∼12세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아동들에게 교육지원, 건강관리, 정서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