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동두천시는 제224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4일 오후 2시 중앙도심공원 인근에서 시청, 소방서, 지역자율방재단, 의용소방대원 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겨울철 난방 기구에 의한 화재방지와 대피 요령’안내를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겨울철에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면서 난방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화재 발생이 예상되어 전기장판, 전기난로 등 각종 전열기기를 시민들이 안전하게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전기장판 접어서 사용을 하지 맙시다!”등 안전사용요령이 담긴 전단지와 생활용품을 중앙도심공원 인근 상인과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시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진압도 중요하지만 화재가 발생되지 않도록 시민 각자가 안전한 전기용품 사용과 수시로 내 주변에 안전위해요소는 없는지 확인하는 안전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에서는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과 더불어 다양한 화재예방 활동과 취약시설의 정기적인 점검을 통하여 시민이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