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지난 22일 오후 2시 여성노인회관 3층 대강당에서 실버강좌 수강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구리은빛축제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어르신들이 그동안 여성노인회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고 개성과 끼를 발산하는 축제로 1부 기념식과 2부 발표회 및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한편, 행사장 로비에는 서예, 사군자, 꽃꽂이 등 작품을 전시하여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대강당에서는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웰빙댄스 등 12개 작품을 발표하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공연 중간 중간 인기가수를 초청하여 축제 분위기를 한껏 북돋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8회째인 구리은빛축제는 나날이 늘어나는 노인세대에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배우는 기쁨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노년을 즐길 수 있도록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축제를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노인회관이 평생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