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규 의원,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핵심 사업 예산 확보 및 정책 성과 보고
국회의원 이철규가 동해·태백·삼척·정선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5년 지역 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이 의원은 혼란한 정국 속에서도 주민만을 생각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폐광지역’을 ‘석탄산업전환지역’으로 변경하고, 최초 광업법 제정일인 6월 29일을 ‘광부의 날’로 지정...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 첫 회의 개최
충북도는 8일(월) 오후 2시 도의회 워크숍룸에서 충북 농업의 미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충북 농업 비전 발굴 TF’(이하 ‘TF’)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TF는 도 농정국과 농업기술원의 과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 충북연구원 연구위원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으며 기후위기, 농촌인구 감소?고령화, 농산물 시장 개방 심화 등 급변하는 여건 속...
|
대구시는 10월 3일 오전 9시 두류공원 야구장 앞에서 자전거동호인, 시민 등 3,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구벌대로를 가로지르는 '2014 달구벌 자전거 대행진' 행사를 개최한다.
대구시가 후원하고 매일신문사와 맑고푸른대구21추진협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자동차 위주의 교통문화를 자전거도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자전거로 건강을 지켜 삶을 풍족하게 하는 즐거운 자전거 타기 문화를 형성하고자 하며, 녹색문화, 친환경운동을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이번 행사는 식전행사, 공식행사, 자전거 대행진 순서로 진행하게 되며, 자전거 퍼레이드는 달구벌대로 편도 5개 차로 중 4, 5차로를 경찰의 부분 통제로 진행하게 된다.
자전거 퍼레이드 코스는 두류공원야구장→두류역→7호광장→반월당→대구은행본점→만촌네거리까지를 왕복하는 총 20km의 거리를 자전거를 타고 도심을 행진하게 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며,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10월 1일까지 온라인 사이트(http://www.ecobike.org,)또는 전화 문의(251-1416, 983-2122)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