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9일 오전 11시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기업의 경제활동 및 지역투자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업․경제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제인과 구리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규제개혁의 초석이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구리시 건설협의회 등 관내 기업․경제인 CEO와 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행정규제로 인한 기업과 경제인의 고충을 수렴하고 지역투자 기반조성 및 투자유치를 가로막고 있는 각종 규제를 파악하는 등 경제활동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해 자체 해결이 가능한 것은 즉시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기타 법령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기업의 경제활동에 불편과 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행정규제 및 제도에 대해서는 이를 철저히 발굴하여 개선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의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