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김천환)에서 운영하는 시민 정보화교육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개강한 완산구 시민 정보화교육은 7월까지 총 9개 과정 17회의 교육을 통해 396명의 시민이 교육을 이수하였으며 8월부터 새롭게 하반기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왕초보반, 스마트폰과 SNS,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은 기본과정과 포토샵, 동영상편집 등 멀티미디어 활용과정, 그리고 ITQ 국가공인자격 취득반까지 포함하며 다양하고 내실 있게 운영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시민 정보화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높아 조기에 접수가 마감되는 경우가 많다. 앞으로도 보다 많은 시민에게 무료교육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반기 시민 정보화교육은 총 12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일정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완산구청 홈페이지의 정보화교육 안내 (홈페이지>생활문화>교육) 및 구청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220-5302, 540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