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광진구 광진구(구청장 김경호)는 지난 9일 광진구상공회 제27기(회장 이희주)로부터 관내 아동복지시설을 위한 기부금 400만 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광진구상공회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송년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2일 회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송년 자선음악회를 열고, 이 자리에서 모금한 성금 400만 원 전액을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받은 성금은 광진복지재단을 통해 아동복지시설 2곳의 아이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광진구상공회는 지난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400포대를 기부한 데 이어, 올해 1월에는 저소득 어르신·다문화가정·북한이탈주민들을 초청해 직접 떡국을 대접하는 등 꾸준히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따뜻한 기부 역시 지역 공동체를 생각하는 상공인 모임의 모범적인 나눔 사례로 귀감이 되고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 아이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광진구상공회 회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상공회의 따뜻한 온정이 우리 아동들에게 큰 힘과 응원이 되리라 믿는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