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김포시모담초등학교(교장 임숙희)는 2025년 12월 9일(화) 전교생을 대상으로 태아의 탄생부터 사춘기의 건강한 변화까지 아우르는 경기도교육청 ‘2025 찾아가는 학생건강증진센터 성교육 체험(주관 경기도교육청, 진행 가드너스 협회)’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올바른 성가치관 확립과 성폭력 예방, 성평등 문화 확산 등 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배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운영되었다.
학급별 이동을 통해 부스를 순환하며 ▲ 생명의 시작(염색체 키링, 사진 부착) ▲생명의 탄생(임신복 체험 및 보드게임 미션) ▲ 생명의 돌봄(AI로봇 아기 돌보기) ▲ 사춘기 레벨업 ▲ 중동예방(음주)로 체험 위주의 교육을 받았다.
모담초중학교 임숙희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을 넘어, 출생의 경이로움부터 사춘기의 올바른 대처법까지 전 생애 주기의 중요한 내용을 담고 있었다"며, "특히 학생들이 AI 신생아 돌보기 등 실습 체험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책임감을 기르고, 자신의 몸과 마음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 김포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