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은 침체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골목형 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상인회를 12월 8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지정 구역 내 점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진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지원 사업과 국·도비 공모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온누리상품권은 동일 금액의 현금보다 5~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결제 수단이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은 지역 점포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 기준은 고성군에 있는 골목상권 중 상인 조직이 구성돼 있고, 2,000㎡ 이내 구역에 10개 이상 점포가 밀집한 곳이어야 하며, 상인 조직이 구역을 대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 신청 절차 및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누리집(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