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픽사베이충청북도보건환경연구원(원장 임헌표)은 2025년 3월부터 11월까지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유해인자 안전성 조사를 위해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합성고무 바닥재 중금속을 검사한 결과, 모두 불검출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XRF(엑스선형광분석기)를 이용해 바닥재 색상별로 납, 카드뮴, 수은, 6가크로뮴 등 중금속 함량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검사 결과, 바닥재 설치 시기(1990년대~2020년대)와 색상에 따른 차이는 없었으며, 모든 시료가 환경보건법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기준(중금속 총함량 1,000mg/kg 이하)을 충족했다.
충북보건환경연구원 민윤희 폐기물분석과장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야외에서 놀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검사 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적극적인 환경 안전 관리를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