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꽃바위문화관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문예회관 특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확보한 지원금으로 제작한 기획공연 ‘껄껄껄 연희상조’를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1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12월 6일(토) 오후 3시와 6시, 총 3차례에 걸쳐 꽃바위문화관 공연장(동구 방어동)에서 진행된다.

‘껄껄껄 연희상조’는 베풀고 살 껄, 용서하고 살 껄, 재미있게 살 껄이라는 의미를 담은 창작 연희 작품으로, 우리나라 전통 장례문화가 산 자와 죽은 자의 삶을 함께 어루만지는 독자적 문화라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진 창작 연희이다.
작품에는 축원, 고사소리, 탈춤, 사물판굿 등 다양한 전통 연희 요소가 담겨 있어 관객들에게 흥겨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울산지역에서 40여 년간 전통예술을 이어온 ‘내드름 연희단’(대표 이하영)이 연출과 제작을 맡아 작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동구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기획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정부 공모사업에 참여해 확보한 예산으로 제작한, 특별한 의미가 있는 공연이다.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