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몽골 이크 쿠르의 제9대 선거 투표가 내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됩니다. 개헌안에 따르면 몽골 의회는 이번 선거에 126명의 의원이 선출된다.
제도를 개혁하고 있는 앞선 8번의 선거와는 전혀 다른 이번 선거를 몽골의 '전환점'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선거 투표에 몽골 국민의 참여가 가장 중요하다. 1400여 명의 선거 후보자 중 126명이 심사를 받아 몽골인의 투표로 최고 입법기관의 일원이 된다. 하지만 누가 국회의원이 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하고 국가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것은 선거권자의 권리다.
국민들이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투표할수록 국가권력을 행사할 수 있는 권리를 더 많이 행사한다는 뜻이다. 국회의원은 임명이 아니라 선출되는 것이다. 즉 몽골의회 의원 126명은 몽골 국민의 선택이다. 따라서 유권자들은 4년에 한 번씩 투표권을 행사하도록 권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