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https://www.apple.com/kr/애플 한국 공식 사이트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오는 30일 새로운 PC와 노트북 등 맥(Mac) 시리즈 출시를 예고했다.
애플은 현지 시각으로 24일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30일 스트리밍을 통해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라고 알리며 미디어 등에 초청장을 보냈다.
시간은 미 동부 기준 오후 8시(서부 오후 5시)로, 아이폰 출시 등 일반적인 다른 행사를 개최하는 오후 1시보다 늦은 시간에 잡혔다.
애플은 이번 이벤트의 구체적인 성격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시장에서는 애플이 개인용 컴퓨터인 아이맥과 노트북인 맥북 등 새로운 맥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서 블룸버그 통신은 애플이 신형 24인치 아이맥 등의 제품을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현재 판매되는 아이맥은 애플이 자체 개발한 M1칩을 탑재한 것으로 2021년 4월 출시 이후 2년 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다.
아이맥 외에 13인치 맥북 프로 등의 업데이트 모델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애플의 전체 매출 가운데 맥 시리즈 비중은 줄어들고 있으며, 지난 2분기 818억 달러 매출 중 맥 시리즈 매출은 68억 달러로 10%를 밑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