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https://twitter.com/hangillo/김한길 트위터김한길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이 인요한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인선에 관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어제(2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행사 뒤 기자들을 만나 '인 위원장을 추천했느냐'는 질문에, "인요한 씨 뿐만 아니라 누구도, 당의 어떤 자리에 대해서도 인사에 전혀 개입하지 않았다"며 "개입한 적도 없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고 답했다.
김 위원장은 또 인요한 위원장과 "방송하면서 안 지가 4~5년 된다"면서, "그동안 4~5번 정도 안부 전화 주고받은 게 전부"라고 밝혔다.
인요한 위원장은 지난 23일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임명 직후 한 매체의 '김한길 위원장이 추천했느냐'는 질문에, "여러 사람이 추천했다"면서 "김 위원장과는 몇 년 전(방송 프로그램)에 사모님과 같이 출연해 엄청 친한 사이다. 평소에도 전화를 매일 한다"고 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앞으로도 "통합위에 전념할 계획"이라며, 내년 총선에 출마하거나 당에서 선거 관련 역할을 맡지 않겠다고 재차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