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사진=동방신기 인스타그램 캡처그룹 동방신기는 데뷔 20주년 기념일인 12월 26일 정규 9집을 발표한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5일 밝혔다.
동방신기는 2003년 12월 싱글 '허그'(Hug)로 데뷔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한동안 침체해 있던 K팝 아이돌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동방신기는 이후 '라이징 선'(Rising Sun), '주문', '왜' 등의 히트곡을 잇달아 내놓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큰 인기를 누리며 한류 열풍을 주도했다. 동방신기는 일본에서 해외 가수로는 도쿄돔 등 돔 최다 공연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SM은 동방신기 데뷔 20주년의 주제를 '20&2'(20th Anniversary & Two Members·20th 애니버서리 & 투 멤버스)로 잡았다. 이를 통해 멤버들이 지난 20년간 쌓아온 시간과 기록을 되짚어볼 계획이다.
SM은 정규 9집 발매 외에도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와 전시회 등도 추진한다. 동방신기는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무대에서도 팬들을 만난다.